FANDOM

Green check 이 문서는 한국어 중력위키아의 가설융합수렴설의 일부입니다.
융합 시나리오
융합수렴설

세포의 원소

바다의 구성 원소 융합 시나리오편집

또한 바닷물의 부구성원소의 기원을 융합 시나리오로 설명하고 있다.

  1. 금성 상태의 행성이산화탄소가 외부에서 들어오는 양성자를 받아들여 바다를 형성한다.
  2. 나트륨(11,23)은 산소 원자핵들이 부딫히면서 듀테리오제트 2건과 바리오제트 1건을 방출하면서 융합하여 만들어진다.
  3. 염소(17,35), (17,37): 염소는 듀테리오제트에서 발생한 중수소 핵 하나 또는 둘이 분자 둘의 산소 원자핵을 융합시켜고 양성자를 하나 더 융합하여 만들어 질 것 같다.
  4. 물이 반평행 스핀 쌍소멸을 하면서 산소가 융합하면 황이 되는데, 와중에 듀테리오제트가 각각 2건 발생하면서 마그네슘(12,24.3) 융합될 수 있다.
  5. 은 산소 원자핵 간의 융합으로 만들어진다.
  6. 칼륨칼슘은 수소 원자핵쌍이 나트륨마그네슘 원자핵의 4종 조합중의 하나를 융합시켜서 생성되며,
  7. 브롬도 그런 식으로 형성된다.

해저편집

  1. 망간(25,55) 는 망간 단괴의 형태로 심해저에서 발견된다. 망간 (25,55)은 규소 (14,28)의 융합으로 규소(14,28)는 질소(7,14)의 융합으로 연속 융합으로 추정된다. 물이 반평행 스핀 쌍소멸 할 떄 산소듀테리오제트가 발생하여 규소로 융합된 경우 규소들이 다시 융합하면서 이때 바리오제트 1건 발생하고 전자 2개를 흡수하여 망간로 융합된 것 같다. 이때 중수소 핵이 넷 발생한다.
  2. 가스 하이드레이트메탄(CH4)는 바다 표면에서 생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산소 원자핵들이 부딫히면서 듀테리오제트 2건을 방출하면서 융합하지 못하고 만들어진다. 이때 주위 수소 들과 화학 결합을 하여 해양이 알칼리성을 띠게 된다. 해양 산성화에 따르면 1751년에서 1994년 사이에 해양 표면의 PH는 약 8.179에서 8.104로 감소하였다고 평가된다. 산성비를 배출하였기 때문일 수도 있다. 이산화 탄소CO2가 물에 비해서 무거우므로 그것이 가스 하이드레이트의 원천일 확률이 높다.
  3. 오늘날 대기의 주성분인 질소, 해수의 물, 해저에 퇴적된 탄산염암 및 탄산 가스 등은 모두 원시대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동위원소교환반응의 속도는 온도에 의존하기 때문에 해저에 침강한 탄산염이나 조개 속의 산소의 동위원소비를 측정하여 이들의 생성시 온도를 추정할 수 있다.

해변편집

  1. 바닷가의 모래는 이산화 규소로 규소(14,28)는 질소(7,14)의 융합으로 추정된다.

바다와 이산화 탄소편집

지구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의 양은 대기, 암석, 바다, 및 각종 생물들에 의한 탄소의 흡수 및 방출 작용으로 조절되고 있다. 예를 들어, 식물의 경우 호흡하거나 죽어서 부패하게 되면 이산화탄소를 대기 중으로 방출한다. 지금 육상의 식물들은 공기중의 이산화탄소와 뿌리로부터 끌어올린 물, 글리고 태양 에너지를 이용해서 광합성을 한다.

산업화로 인해서 발생한 가스 중 이산화 탄소가 80-85%를 차지하면서 지구상 주 에너지원인 석유화학 원료 및 재료의 사용 또는 생산에서 발생되는 가스 및 오염원이 온실 가스이며 온실 효과의 주범이다. 지구 온난화는 양 극지방의 해빙으로 해수면의 상승은 태평양 일부 섬들이 바다에 잠기는 해수면 상승이 유발된다. 결과 바다가 대기 중에서 흡수하는 이산화탄소 양이 줄어들게 된다. 사이다가 따뜻해지면 탄산이 다 빠지듯이 결국 온실가스 농도가 더 높아지게 되고 해수 온도는 더 오르게 된다.

지구의 표면의 3/4이 바다로 덮여 있다. 바닷물이 이산화 탄소를 용해하고 있기 때문에 바다는 사실 인간이 대기 중에 만들어낸 어마어마한 이산화탄소를 제거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바다는 쉽게 망가질 수 있는 복합적인 생태계이다. 바닷물 속에는 염류 이외에도 적은 양이기는 하지만 질소, 산소, 이산화 탄소 등의 기체가 녹아 있으며, 이들 기체는 바다 생물의 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바다에 철을 뿌려 대기중에 이산화 탄소를 줄인다 피나투보 화산 폭발로 철 먼지 4만 톤 정도가 전 세계 바다로 떨어졌다고 한다. 그로 인해 대기중의 이산화 탄소의 양이 하락한다.

해양 산성화는 대기중의 이산화 탄소가 바다 표면에 녹아들어가면서 탄산이 발생해 바다의 산성도가 높아지는 현상이다. 발생한 탄산은 플랑크톤을 죽여 생태계를 파괴하는 동시에 바다생물의 둥지 역할을 하는 산호도 파괴 시킨다.

가스 하이드레이트는 자연스러운 메카니즘으로 추정되며 이산화 탄소 배출량이 증가함에 따라 배출업체가 직접 처리하는 것이 바람직해지고 있다. 이산화 탄소를 압축하여 바다 밑에 저장할수도 있다는 것 그러니 지구 전체의 문제는 해결할수 있다는 것이다. 지구상의 이산화 탄소를 모두 압축하여 바다속으로 저장한다는 것도, 그것은 엄청난 돈도 들고 전세계 각나라가 모두 돈을 내야한다.

원시수프 가설편집

지구의 원시 대기는 이산화탄소와 매탄과 같은 유해가스들로 가득차 있었다. 지각운동으로 인해 바다가 생겨나고 많은 양의 이산화 탄소가 바다로 가라 앉았다.

  1. 이산화탄소가 외부에서 들어오는 양성자를 받아들여 메탄의 바다를 형성한다.
  2. 질소가 외부에서 들어오는 양성자를 받아들여 암모늄를 형성한다.

염도 편집

Crystal Clear app xmag 이 부분의 본문은 염도입니다.

전반적인 바닷물의 염도가 3.1%에서 3.8% 사이이지만 전 세계의 바닷물의 염도가 고르다는 뜻은 아니다. 강구에서나 녹는 빙하 가까이에서 흘러나온 민물과 섞이는 곳에서 바닷물은 실질적으로 염도가 떨어질 수 있다.

바닷물 성분 (염도 = 35)
요소 백분율 요소 백분율
산소 85.84 0.091
수소 10.82 칼슘 0.04
염소 1.94 칼륨 0.04
나트륨 1.08 브롬 0.0067
마그네슘 0.1292 탄소 0.0028

산소의 존재 편집

자연에서의 존재 편집

산소는 질량 백분율로 대기해양을 포함한 지각의 49.5%를 차지한다. 건조된 공기에서 산소는 부피 백분율로 20.946%을 차지한다. 지각에 존재하는 산소는 대부분이 규산염이나 산화물, 의 형태로 존재한다. 에 포함된 산소는 지각에 존재하는 산소 전체의 질량 백분율로 88.81%를 차지한다. 산소는 우주에도 존재하지만 그 비율은 낮다.

많은 양의 산소가 호흡, 연소 등에 의해서 사용되나 대기 중의 산소의 비율은 거의 일정한데, 이는 광합성 때문이다. 광합성 과정에서는 이산화 탄소가 소비되고 탄수화물과 산소가 생성된다.[1]

동위 원소 편집

대기 중의 산소는 세 종류의 동위 원소로 이루어져 있는데, 16O가 99.759%, 17O가 0.037%, 18O가 0.204%을 차지한다. 대기 중의 산소는 대부분 이원자 분자 상태로 존재한다. 에 존재하는 산소의 경우 지역에 따라 동위 원소의 비율이 다르게 나타난다.

14O, 15O, 19O는 인공적으로 합성되는 방사성 동위 원소이다. 이들은 반감기가 매우 짧은데, 이중 가장 긴 반감기를 가진 동위 원소반감기가 약 120초인 15O이다.[1]

동소체 편집

산소의 동소체는 이원자 분자 형태의 O2, 오존으로 알려진 삼원자 분자 형태의 O3, 희귀하고 불안정한 O4 등이 있다. O4는 자성을 띠지 않고 옅은 푸른색을 가진다. O4 분자는 쉽게 해리되어 O2 두 분자를 생성한다.[2]

나트륨의 소듐 화합물 편집

소금 편집

생명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성분인 소금(염화 나트륨, NaCl)의 구성 요소로서 주로 바닷물 속에 용해되어 있으며 일부는 암염등의 형태로 육지 및 지하에도 존재한다. 해수염류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 [3]

탄산 나트륨 편집

탄산 나트륨(Na2CO3)은 화합물의 한 종류로, 탄산수산화 나트륨이다. 유리에 주로 포함되어 있어 의 통과시,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탄산 나트륨은 나트륨 이온(Na+)이 포함되어 있어 물에 잘 녹는다.[3]

기타 화합물 편집

NaOH(수산화나트륨, 가성소다), NaNO3(질산 나트륨), Na2S(황화 나트륨), Na2SO4(황산 나트륨) 등이 있다. 이들 나트륨 이온(Na+)이 포함된 들은 에 잘 녹는다.[3]

마그네슘의 존재 편집

마그네슘은 지구에서 8번째로 풍부한 원소로 지각 질량의 2%를 차지한다. 주로 드로마이트, 마그네사이트의 형태로 존재한다. 바닷물에도 세 번째로 많이 녹아 있는 물질이다.

화합물 편집

마그네슘 이온(Mg2+)의 화합물 중 질산마그네슘(Mg(NO3)2), 염화마그네슘(MgCl2), 황화마그네슘(MgS), 황산마그네슘(MgSO4)은 물에 잘 녹고, 탄산마그네슘(MgCO3)은 물에 잘 녹지 않는다.[3] (→ 참조)

같이보기편집

참고문헌편집

  1. 인용 오류: <ref> 태그가 잘못되었습니다. mcgraw라는 이름을 가진 주석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2. Considine, G. D. et al., "OXYGEN", Van Nostrand's encyclopedia of chemistry, 5th edition, Hoboken: Wiley-Interscience, 2005, pp. 1187~1191.
  3. 3.0 3.1 3.2 3.3 김봉래 외 2 [2006년 7월 1일]. 《완자 화학 Ⅰ(1권)》, 초판, 비유와상징, 29쪽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주기 ↓
1 1
H

2
He
2 3
Li
4
Be

5
B
6
C
7
N
8
O
9
F
10
Ne
3 11
Na
12
Mg

13
Al
14
Si
15
P
16
S
17
Cl
18
Ar
4 19
K
20
Ca
21
Sc
22
Ti
23
V
24
Cr
25
Mn
26
Fe
27
Co
28
Ni
29
Cu
30
Zn
31
Ga
32
Ge
33
As
34
Se
35
Br
36
Kr
5 37
Rb
38
Sr
39
Y
40
Zr
41
Nb
42
Mo
43
Tc
44
Ru
45
Rh
46
Pd
47
Ag
48
Cd
49
In
50
Sn
51
Sb
52
Te
53
I
54
Xe
6 55
Cs
56
Ba
*
72
Hf
73
Ta
74
W
75
Re
76
Os
77
Ir
78
Pt
79
Au
80
Hg
81
Tl
82
Pb
83
Bi
84
Po
85
At
86
Rn
7 87
Fr
88
Ra
**
104
Rf
105
Db
106
Sg
107
Bh
108
Hs
109
Mt
110
Ds
111
Rg
112
Cn
113
Uut
114
Uuq
115
Uup
116
Uuh
117
Uus
118
Uuo

* 란타넘족 57
La
58
Ce
59
Pr
60
Nd
61
Pm
62
Sm
63
Eu
64
Gd
65
Tb
66
Dy
67
Ho
68
Er
69
Tm
70
Yb
71
Lu
** 악티늄족 89
Ac
90
Th
91
Pa
92
U
93
Np
94
Pu
95
Am
96
Cm
97
Bk
98
Cf
99
Es
100
Fm
101
Md
102
No
103
Lr
주기율표의 화학 계열
알칼리 금속 알칼리 토금속 란타넘족 악티늄족 전이 금속
전이후 금속 준금속 비금속 할로젠 비활성 기체

표준 온도 압력에서의 상태

  • 붉은색 글씨 원소는 기체.
  • 녹색 글씨 원소는 액체.
  • 검은색 글씨 원소는 고체.

천연으로 존재

  • 가는 실선 테두리는 다른 화학 원소의 붕괴로 생성되어 존재하는 원소이다.
  • 점선 테두리는 천연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원소이다. (인공 원소)

en:Generation of minor elements of the oceans